인사말 1 페이지


기관소개

인사말

안녕하세요.

"아해하제" 홈페이지를 찾아주신 여러분들께 감사드립니다.

"아해하제"'아이들과 함께 하는 미래'라는 순 우리말의 뜻을 내포하고 있습니다.
저희 "아해하제"에서는 발달장애인과 함께 하는 삶의 전반적인 연구가 이루어지고 있으며 그 내용들로는

첫째 :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중심의 사회적협동조합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 구성원이 중심이 되어 사회복지사, 특수교사 등 다양한 인적, 물적 자원이 모여 발달장애인과 그 가족의 당사자 욕구를 지원하고, 지역사회의 발달장애인에 대한 지원과 인프라 구축을 목적으로 한다.

둘째 : 주간활동서비스

2019년 6월부터 시작되는 성인발달장애인 주간활동서비스 사업
(사회복지 시설을 이용하지 못하고 가정에서 돌봄서비스를 받고 있는 성인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장애인활동보조사업 외에 추가적인 서비스를 지원한다.)에서 강남구 선정기관인 밀알재단과 협력단체로서 성인 발달장애인에 대한 교육 및 여가문화, 건강관리 등 발달장애인의 평생교육 및 건강관리를 "아해하제"에서 함께 진행하고 있습니다.

셋째 : 공동생활가정

"아해하제" 공동생활가정은 중증 발달장애인을 대상으로 하는 시설로서, 단순한 시설에서의 돌봄케어를 벗어나 집=휴식 이라는 편안한 느낌을 주고자 전원주택에서 각자의 독립적인 공간을 마련하였으며, 당사자의 욕구 및 역량강화가 이루어질 수 있는 연구가 진행되고 있습니다.

넷째 : 깃든식품

아해하제 사회적협동조합"깃든식품"을 통한 성인발달장애인의 경제적 자립과 양질의 일자리 창출을 도모합니다.
이용자의 경제적 기반마련은 자립의 첫 걸음이며, 직업을 통한 긍정적인 사회관계망 구축에도 도움이 될 것입니다.
독창적인 레시피 개발과 정직한 생산공정을 통해 소비자가 신뢰할 수 있는 제품을 만들겠습니다.

다섯째 : 당사자 중심 프로그램

특수체육, 여가활동 및 직업적응훈련, 생활훈련 등은 발달장애인의 신체적, 정서적 지원과 함께 다양하고 체계적인 경험을 통해 일자리 창출 및 자립을 지원하여 자립과 발달장애인의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주소 : (06376) 서울특별시 강남구 헌릉로 569길 46-6
전화 :  070-4898-9231  |  팩스 : 0303-3444-9231 |  이메일 : ahhj9231@naver.com
Copyright © 2020 아해하제사회적협동조합. All rights reserved. Supported by 푸른아이티.
국세청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